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양이 털빠짐 관리
    건강과 질병 2023. 6. 9. 16:11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종종 털빠짐 문제에 직면하게되죠. 무조건이죠.
    털이 집안에 뿌려지게 되면 알레르기,지저분함,냄새등 관리하는것은 필수이고 고양이집사분들은 기본적으로 털빠짐과의 전쟁을 하고 계실것입니다. 아래의 방법들은 기본 필수로 털빠짐 관리 해야하는것들이니 이제 고양이와 함께하실분들이나 함께하실 예정이신분은 참고하면 좋을것같아요.
     
     

    1. 정기적인 그루밍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정기적인 그루밍은 털 관리의 기본이죠.
    그루밍은 고양이의 털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털빠짐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그루밍은 고양이 털에 묻은 먼지, 이물질, 피부 분비물등을 제거하여 깨끗함을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그루밍을 함으로서 고양이와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루밍의 주기는?
    정기적인 그루밍 주기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대부분 고양이는 주 1~2회정도가 적합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털 길이와 털빠짐 정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해야하는 부분이므로 개별적인 조절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장모의 고양이는 더 자주 그루밍을 해주어야합니다.
     
    정기적인 그루밍은 고양이의 털 관리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주인의 관심과 사랑을 가득 담아 정기적인 그루밍을 통해 고양이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돌봐주시길 바래요.
     
    그루밍 제품?
    판매 제품은 엄청 많습니다. 털길이와 털빠짐 정도에 맞게 제품설명을 잘 읽고 적합한 제품을 찾아보시고요.
    한국에서 판매중인 제품을 적기엔 좀 그렇고 해서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브랜드 몇개 적어놓습니다.
    FURminator  /  Hertzko  /  Sleekez 브랜드 제품들 보시면 좋을것같네요.
     
     
     
     
     

    2. 적절한 사료 선택

    고양이의 피부와 털 건강을 유지하는 데는 올바른 사료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료를 선택할 때 주된 재료, 영양 성분, 브랜드 신뢰도등을 고려해야하는데요. 고양이의 건강과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고양이의 특수한 상황과 선호도를 고려해야겠지요.
     
    - 영양가 있는 사료를 선택 해야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피부와 털 건강을 위함이고요. 전체적인 영양소 함유량이 균형 잡혀 있어야 하고,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등의 영양 요구량을 충족해야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오메가3 지방산 함유
    오메가3는 피부와 털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고 피부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양이는 자체적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생성하지 못하므로 사료에서 충분한 양을 공급해야합니다.
     
    - 고품질 사료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인공 첨가물이나 방부제를 포함하지 않아야합니다.
    고품질의 사료는 고양이에게 더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고, 소화에 더욱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 제품추천
    한국제품을 적어놓기엔 그렇고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제품 몇개 적어놓습니다.
    Hill's Science Diet Dry Cat Food 
    닭고기가 주된 재료, 영양 성분 비율 좋음,  수의사들과 영양 전문가들의 협력 개발됨.
    Blue Buffalo Wilderness High Protein Dry Cat Food
    고단백, 고지방 사료 / 닭고기,양고기등의 육류가 주된 재료 / 오메가3 풍부
    Royal Canin Indoor Adult Dry Cat Food
    닭고기가 주된 재료, 수의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됨.
     
    간단하게 몇가지만 소개해드렸고, 자세하게는 따로 글을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이밖의 여러 제품들이 있으니 고양이에게 적합한 사료를 선택하시길 바래요~
     
     
     
     

    3. 공기청정기 다들 있으시죠?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는 물론 알레르기성 물질등을 제거해주고 상쾌한 실내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수죠.
    대부분 가정집에서는 공기청정기는 있으실것같으니 유의할 점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공기청정기 위치
    가능한한 가장 중앙에 위치시켜서 실내 공기의 순환을 균등하게 유지시키는게 좋습니다.
    창문이나 문 근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배치한느것이 이상정입니다.
     
    - 필터 교체
    필터는 꾸준히 청소하고 교체해야 효과적인 정화 기능을 유지합니다.
    공기청정기 제품마다 설명서에 필터교체 주기를 살펴보시고 유지관리 하세요~
     
    - 실내 환기
    실내 공기의 질을 유지하기위해 주기적으로 환기는 무조건 입니다. (미세먼지 많은 날에는 유의하세요~)
     
     
     
     

    4. 고양이 털 청소

    고양이와 함께하는 생활은 즐겁고 행복하지만, 고양이 털빠짐과 관련된 청소와 집안 관리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문제는 청소기를 사용해도 털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거나 2차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때문에 청소기대신 청소도구를 사용을 함께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청소기로 고양이 털을 청소하는것은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문제점에 대해 주의해야합니다.
    - 청소기로 고양이 털을 흡입하면 털이 빠져나가는 양이 많을 수 있고, 청소기의 필터와 먼지통에 털이 모이게 되어 추가적인 청소가 필요할 수 있게되죠.(추가적인 청소를 또해야하는 일이;;;)
    - 고양이의 털에 묻어있는 냄새가 청소기를 통해 냄새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킁킁;;
    - 고양이 털은 얇고 가늘기 때문에 청소기의 호스나 브러시에 끼어서 막힐 수 도 있고요.
    - 고양이 털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기 작동중에 털이 공기중에 퍼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도 있겠지요.
     
    다양한 청소도구를 활용하는 방법 추천드립니다.
     
    - 롤러 방식의 청소 도구
    롤러디자인으로 롤러를 앞뒤로 이동시키면서 털을 제거 합니다.
    재사용가능으로 테이프방식처럼 리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마존 추천 상품 :  ChomChom Pet Hair Remover
     
    - 접착 테이프 방식 청소 도구
    이름그대로 접착력을 이용해 털을 제거하는겁니다.
    아마존 추천 상품 : Scotch-Brite Lint Roller
     
    - 스팀 청소기
    고양이털과 이물질제거에 탁월함은 기본이고, 고온의 수증기는 고양이 털에 묻은 미생물,박테리아를 살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털에 묻은 냄새의 주요원인줄 하나는 미생물의 증식이죠.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여 살균하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되어 좋습니다. 깨끗함에서 가장 좋은 청소도구인것 같네요.
    이건 부피도 있고 해서 비용문제로 아마존 추천제품은 없습니다.ㅎㅎ
     
     
    기본적으로 고양이 털빠짐 관리하는 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고양이의 개체마다 털 빠짐 정도는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적인 상황에 맞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